본문 바로가기

˚꿈해몽˚

아기 낳는 꿈, 출산 꿈, 임신 꿈, 유산 꿈의 종류

728x90
반응형

Image Source : Unsplash @Patricia Prudente

아기 낳는 꿈, 출산 꿈, 임신 꿈, 유산 꿈의 종류
출산 꿈은 귀한 생명이 탄생하는 것에서 어떤 결실, 성공적인 결과, 권리, 재물 등을 얻는 일로 상징되는 길몽이다. 임신 또한 사업, 일거리 등에서 커다란 성취, 재물, 이권을 얻게 되며 창작자는 작품을 생산, 사업의 확장, 승진, 프로젝트의 성공, 시험 합격, 취업 성공, 성적 상승 등으로 실현된다. 꿈에서 자신이 임산부가 되거나 임산부를 보는 일은 머지않은 미래에 일에 관련된 좋은 성과가 이루어지고 성공적으로 일을 완성시키는 것으로 실현되기도 한다. 또한 심리적으로 임신에 대해 불안감이나 두려움, 임신 소망 등을 꿈으로 표출하는 심리몽일 수도 있다.

 

Image Source : Unsplash @Jonathan Borba

◎ 아기를 낳는 꿈(출산하는 꿈), 아기 낳는 것을 보는 꿈
: 일거리, 재물 등을 얻게 되고 하는 일마다 순조롭게 성공하게 된다. 미혼일 경우 좋은 배우자를 만나게 된다.
◎ 내가 임신한 꿈
: 아기로 상징된 일거리, 사업, 재물 등의 운이 높아지고 가까운 미래에 좋은 일이 실현된다. 실제로 가임 여성의 경우 임신하게 될 수 있음을 예지한다.
◎ 임산부를 보는 꿈
: 일에 관련된 성공적인 성과를 얻게 되며 그로 인하여 명예가 높아진다.
◎ 여자아이를 낳는 꿈
: 장차 일어날 일을 보여준 미래 예지적인 꿈일 경우 실제로 여자 아이를 낳는 꿈일 수 있다. 상징적인 꿈이라면 여성적이고 부드러운 속성을 지닌 일거리, 예를 들어 여성들이 많이 종사하는 서비스업과 관련된 업무를 앞으로 하게 될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 남자아이를 낳는 꿈
: 재물운의 흐름이 매우 좋아 가정에 기대 이상의 재물이 들어오게 된다.   

Image Source : pixabay @3194556

◎ 쌍둥이를 낳는 꿈
: 횡재수, 사업 성공, 이권 획득, 승진, 시험 합격, 취업 성공 등 현실에서 경사스런 일이 생기며 특히 재물운이 상승하여 경제적으로 여유로워진다.
◎ 둘째를 낳는 꿈
: 좋은 운의 흐름이 함께하는 시기로 내 능력을 믿고 적극적으로 일을 추진한다면 사람들에게 인정받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 임산부가 아이가 아닌 다른 동물을 낳은 꿈
: 동물마다 뜻이 다르지만 대체로 돼지, 용, 호랑이, 구렁이, 백마, 잉어 등 태몽과 관련된 동물을 낳을 경우 앞으로 태어날 아이가 장차 훌륭하게 자라고 부귀를 누리게 된다.

 

남자 Image Source : Unsplash @Isaac Del Toro

◎ 남자인데 임신한 꿈
: 가까운 미래에 지금 진행하는 일에 대한 성취가 실현된다. 사업가는 많은 이익을 내고 사업이 번창한다. 직장인은 중요한 프로젝트를 맡게 되거나 승진한다. 취업준비생은 취업에 성공하고 학생은 성적이 상승한다. 시험을 앞둔 이들은 좋은 성적으로 합격하게 된다.
◎ 미혼여성인데 임신한 꿈
: 복권 당첨 등의 횡재운이 함께하며 재물운이 크게 상승한다. 또는 머지않은 미래에 어떠한 좋은 일이 실현될 것을 암시하는 길몽이다.
◎ 어머니가 임신하는 꿈
: 가정 내 윗사람 혹은 회사 상사나 사장 등 어머니 같은 존재의 사람이 어떠한 일거리를 얻게 되고 나에게 도움과 이익을 준다. 혹은 실제 사람이 아닌 사업체, 일거리를 나타낼 수 있으며 사업이 번창하거나 일거리가 많아져 경제적으로 여유로워진다.

Image Source : Unsplash @Alex Hockett

◎ 제왕절개하는 꿈
: 현실에서 어떠한 일을 판단하는 데 있어 긴급한 상황에 직면하게 된다. 냉정하게 생각하고 판단하여 어려운 상황을 극복할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 출산하고 축하를 받는 꿈
: 내가 하는 일이 잘 진행되어 좋은 결실을 맺고 사람들에게 인정받는다. 
◎ 내가 낳은 아이가 사라지는 꿈
: 꿈에서는 아이가 사라져 걱정되고 불안할 수 있지만 반대로 현실에서는 걱정거리, 근심이 사라지는 것을 나타낸다. 마음고생하던 것들이 사라지고 좋은 날들이 다가오는 길몽.

Image Source : Unsplash @Marek Piwnicki

◎ 돼지가 새끼를 낳는 꿈
: 복권 당첨, 투자 성공 등 많은 재물이 들어오는 일로 실현된다. 
◎ 거북이가 알을 낳는 꿈
: 복권 당첨, 투자 성공 등의 횡재운이 높아지고 가정에 많은 재물이 들어오게 된다.


Image Source : pexels @Sofia Alejandra

◎ 아기를 유산하는 꿈
노력했던 일이 헛수고로 돌아가며 실패하게 된다. 성취, 성공을 눈앞에 두고 상황이 좋지 않아져서 이루어지지 않는다. 또는 임산부가 이러한 꿈을 꿨을 경우 유산에 대한 심적인 두려움, 불안감이 극에 달해 꿈으로 표출되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매사 심신을 편안하게 하고 크게 신경 쓰지 않는 마음으로 지내는 것이 중요하다. 
◎ 임신했다고 혼나는 꿈
: 사고와 같은 곤란한 일을 겪게 되어 가정에 불화가 생긴다.

Image Source : pixabay @milli_lu

◎ 아이를 지우겠다고 마음먹은 꿈(낙태하려는 꿈)
: 아기를 낳는 것은 어떤 일에 대한 성공적인 결실, 성취를 뜻한다. 하지만 아이를 지운다는 것은 자신이 하고자 하던 일에 부담을 느끼고 그만두려고 하는 것을 나타낸다. 어떤 일을 진행하는 데 있어 힘이 들고 어려움을 느껴 포기한다는 의미를 상징한다.
◎ 임신을 했는데 진통이 오고 아픈 꿈
가까운 사람과 마찰이 생길 수 있고 하고자 했던 일이 잘 풀리지 않아 고생하게 된다. 아픔이 클수록 더 심하게 고생하게 되므로 특별히 신경 쓰고 주의해야 한다. 


[임신관련 상징 꿈 모음]
◎ 버스, 차가 빨리 달리는 꿈
: 예정일보다 빠르게 출산하게 된다.

Image Source : Unsplash @Jan Baborák

◎ 차를 힘겹게 운전하는 꿈
: 난산, 조산 등 아이를 힘겹게 낳는다.
◎ 누군가 창문으로 안을 들여다본 꿈
: 아이를 낳을 때 산모의 건강이 위험한 상황이 올 수 있다.
◎ 새끼 돼지를 쉽게 손으로 잡는 꿈
: 아이를 건강하게 순산하는 것을 예지 한다.
◎ 태몽과 관련되어 숫자에 포커스가 맞춰진 꿈
: 아이의 수가 그 숫자에 맞춰 태어난다.
예를 들어 어떤 동물 두 마리는 쌍둥이, 어떤 과일 세 개는 세 쌍둥이의 아이가 태어나는 것으로 표상되어 전개된다.

Image Source : Unsplash @SARATH K S

◎ 덜 익은 과일을 따는 꿈
: 조산으로 아이를 빨리 출산하게 된다.
◎ 태몽과 관련되어 상처가 난 꿈
:실제 태어날 아이의 신체 이상 여부를 예지한다.
예를 들어 구렁이의 꼬리가 잘리거나, 호랑이 배에 상처가 있거나, 새의 날개 한쪽이 상해서 날지 못하는 꿈 등은 실제로 태어날 아이의 신체에 이상이 있을 수 있다.
◎ 임신 예지 꿈 모음
싱싱한 과일·채소 꿈, 탐스러운 꽃 꿈, 주렁주렁 열려있는 열매·과실 꿈, 누군가 임신했다고 말하는 꿈, 동물이 품으로 달려든 꿈 등
◎ 유산 꿈 모음
과일·채소가 시들거나 썩는 꿈, 상하거나 깨진 과일 꿈, 과일을 일부만 먹고 버리는 꿈, 시든 꽃 꿈, 꽃을 꺾은 꿈, 벌레 먹은 과일 꿈, 품에 달려드는 동물을 피하거나 발로 차 버린 꿈, 동물을 피해서 도망치는 꿈, 동물이 죽어 있는 꿈, 집 안에 있는 동물을 내쫓거나 문을 닫고 가둬버린 꿈, 동물을 안거나 과일을 들고 있었는데 나중에 사라진 꿈,  거울을 보는 꿈, 소중한 물건을 뺏기는 꿈, 검은 옷을 받는 꿈 등

728x90
반응형

'˚꿈해몽˚'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 꿈의 종류  (0) 2022.09.01
호랑이 꿈의 종류  (0) 2022.08.29
용 꿈의 종류  (0) 2022.08.24
돈 꿈의 종류  (3) 2022.08.21
똥 꿈의 종류  (0) 2022.08.18